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곤할 때 나타나는 구내염 원인 과 빨리 낫는 치료법 이 있다고??

건강이야기

by 작은쟁이 2021. 11. 11. 12:38

본문

빡세게 활동하거나 생활리듬에 균형이 깨져버린다면,  면역력이 체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 평소에는 없는 증세들이 틈을 파고 나타납니다. 특히 구내염 (口內炎, Stomatitis) 이 피곤할때 기습적으로 나타나는데, 원인 과  빨리 낫는 치료법 꿀팁, 허니 팁을 알려주려 합니다.

구내염 이란?

구강내 생긴 불꽃 의 뜻을 가진 염증은 구강 내벽 안 점막 조직에 미세한 상처가 타원형으로 괴사(壞死)하는 염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수같이 여러 원인으로 신체 수분이 줄어들면, 구내염 또는, 치주염, 충치 등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물을 하루에 2L는 마셔 신체 수분을 계속 보충해 입안을 촉촉하게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병 위치

구강 내 점막에는 어디 곳이 든 생겨 날 수 있습니다. 많이 나타나는 곳은 크게 위, 아랫입술, 볼 안에서도 볼 수 있고, 혀 밑, 심지어 편도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 군데 생겨 커지면 합쳐져 출혈과 진물이 나오는 상황이 일어나며, 통증으로 입안 헕은 부위에 혀를 가져다 대는데 이는 최악 중 최악의 행동으로 꼽힙니다. 혀에는 온갖 세균들로 모여 있기에 상처 부위를 치료를 하려 모여든 우리 몸 세포의 작용을 방해를 하며, 오히려 그 부위를 덧나게 만들어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빨리 낫는 치료 노하우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이들은 지옥과 같은 통증에서 빨리 벗어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우선은 입안 세균이 번식할 수 없도록 '깨끗한 청결'부터 기본베이스로 깔고 들어갑니다. 다음으로는 많은 분에게 알려진 공포의 알보칠을 도포해 염증을 지져버려 한번 세게 아프고 낫는 약을 사용을 하는 것으로 많이들 알려져 있으나, 어느 순간 알보칠을 며칠을 도포하였음에도 낫는 기미가 없을 때, 제가 찾은 구내염 빨리 낫는 치료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을 2개만 있으면 됩니다. 가글액 헥소메딘 과 연고 페리덱스 있으며 됩니다.  먼저 헥소메딘은 살균소독제로 약국에서 쉽고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소독과 살균에 좋아 입안의 소독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유의를 해야 될 점은 이 헥사메딘은 연속해서 사용 시 치아 변색 혹은 구강 내 세균을 모두 제거함으로써 나타나는 세균 불균형 칸디다증이 올 수 있으니, 연속해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페리덱스 연고로 헕은 부위를 약으로 발라 염증을 완화하도록 합니다. 하루 이틀 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시행한다면 나를 괴롭혔던 구내염은 안녕~~ 하는 모습을 겪을 것입니다.

치료제 대장 2개(개인피셜)

끝으로

구내염 을 빨리 낫는 치료법 은 치과를 내원하여 전문가의 처방을 따르는 것과 평소 몸의 깨끗하게 청결하게 잘 씻고, 비타민 C와 비타민B를 섭취로 병이 발병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